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영농일기

영농일기

백학쌀닷컴 영농일기

게시판 상세
제목 맛있는 쌀! 하이아미 쌀이 방송에 나왔어요~^^
작성자 김탁순 (ip:125.142.219.101)
  • 평점 0점  
  • 작성일 2013-02-28 09:21: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2

어제 뉴스에서 하이아미에 대해 방송이 나왔었죠.

무농약 하이아미를 판매하고 있는 친구네농장 백학쌀닷컴이 단연 네이버 검색 1위에 링크되어 있으니까 홈페이지 접속하시는 분이 많이 늘었습니다.


선견지명이라고 할까요?

하이아미를 무농약 백학참쌀의 주력품종으로 정하고 재배, 판매까지 했던 일이 서서히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무농약 하이아미 재배면적을 더 늘려 무농약쌀의 주력품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농촌진흥청에서 고품질쌀로 등록된 품종중 연천에서 가장 재배적합한 품종이 하이아미라 생각해서 재배를 시작했는데 제 생각이 옳았습니다.


지금은 품종과도기이어서 칠보 등이 많이 퍼졌지만 칠보는 아마 내년까지만 심기고 사라지는 품종이 될 듯.


조생종인 경기2호 맛드림과 중생종인 밀키퀸, 중만생종인 하이아미, 만생종인 추청, 향찰인 경기1호가 올해 식재할 친구네농장 주력 품종입니다.

작년 12개가량 심었던 품종을 테스트한 결과 밥맛과 기능성, 인지도 등이 뛰어난 품종으로 압축하여 재배합니다.


하이아미는 풍부하게 필수아미노산 8종이 함유되어 있어 학교급식으로 인기가 많아질 것이며, 일반 가정에서도 많이 찾는 품종이 될 것입니다.


밀키퀸은 당뇨에 좋아 기능성고급미로 특화시켜 나갈 것입니다. 한번 먹으면 이 쌀만 찾으시죠.

하지만 수확량이 작고 재배방법이 어려워 많은 면적을 심기가 부담되는 품종이기도 합니다.

고가미로 특화시켜 나갈 생각입니다.


경기2호 맛드림은 경기도에서 육종한 품종으로 작년 젓 재배후 시판한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만생종인 추청이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11월 전까지 햅쌀시장을 위한 품종으로 재배합니다.


경기1호향찰벼 품종은 기존 향기나는 찹쌀현미/찹쌀 상품을 대체하기 위해 재배합니다.

기존 재배하던 품종을 보급종으로 보급이 안되기에 어쩔 수 없이 품종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경기1호만의 특징이 있어 특화시킨다면 충분히 가치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올해 농사도 풍년농사를 위해 친구네농장은 지금 이순간도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Screenshot_2013-02-27-23-24-12.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0 / 200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